ielts 말하기 시험?

아이엘츠 말하기 시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주한영국문화원과 함께하는 실용정보 IELTS(아이엘츠) 엿보기~! 말하기 시험 편입니다. IELTS가 시험관과 1:1면접 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긴장하고 부담스러워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여러분께서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주한영국문화원이 IELTS 말하기 시험의 구성과 내용, 점수체계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아이엘츠 말하기 시험

? 시험 시간: 11-14분
? 시험 문제: 3단계
? 평가방법: 말하기 시험은 시험관과 응시자가 1:1로 진행하는 인터뷰 형식으로, 11~14분간 진행됩니다. 시험관은 응시자와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질문에 대해 단순히 답변하는 능력보다 응시자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대화하고 자신의 의견을 나타낼 수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 Speaking 시험구성
? 1단계: 4-5분
시험관이 자기 소개를 하고, 응시자의 신분증을 확인한 후 신상 등에 대한 친숙한 주제로 질문합니다.
? 2단계: 3-4분
응시자는 주어진 주제에 관하여 1-2분간 발표한 후, 시험관이 발표한 주제에 대해 몇 가지 사항을 질문하면 이에 대답합니다.
? 3단계: 4-5분
시험관과 함께 2단계에서 주어졌던 주제에 관하여 좀 더 심층적인 토론을 진행합니다.

▶ 점수 체계
IELTS Speaking시험은 IELTS전문 시험관에 의해서 채점되며, 유창함, 주제와의 긴밀성, 어휘능력, 문법, 발음을 각각 평가하여 9점 만점, 0.5점 단위의 밴드로 주어집니다.

▶ IELTS 시험관
IELTS는 말하기와 쓰기 시험의 정확하고 일관된 시험 평가를 위해 채용에서부터 훈련, 모니터링, 재 인증 절차까지 엄격하고 철저한 시스템으로 시험관(Examiner)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약 4,000명의 말하기, 쓰기 시험관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풍부한 영어교육관련 경험과 일정 수준 이상의 자격을 갖춘 영어 교육 전문가들입니다. 이들의 주요 역할은 정해진 매뉴얼에 따라 응시자의 말하기, 쓰기 능력을 정확하고 일관되게 평가하는 것입니다. 또한 말하기 시험의 경우 응시자들이 자신의 말하기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인터뷰를 진행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