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문화원 IELTS (아이엘츠) 장학 프로그램

영국문화원은 해외 유학을 희망하는 한국인을 위하여 ‘영국문화원 IELTS (아이엘츠) 장학 프로그램’을2012년에도 진행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번 장학 프로그램은IELTS(아이엘츠)를 인정하는 영/미대학교에 2012년 학사/석사 입학 예정인 한국인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총 8명을 선발하여 1인 당 3,500 USD를 수여하며, 또한 대한항공의 후원으로 영국 유학생들을 별도 선발하여 런던 행 왕복 항공권이 지원된다.?다양한 사람들의 우수한 지식과 아이디어를 세계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자는 영국문화원의 목적에 걸맞게, 영국 뿐 아니라 미국 유학지원자들에게도 균등한 기회가 제공된다.

IELTS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는 작년 170만 명 이상이 응시하는 세계적인 영어능력시험으로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평가하도록 고안되었으며 유학, 이민, 그리고 직업 교육 등의 목적으로 전세계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한국에서의 IELTS 응시자수는 2012년 기준 약 3만 명에 이르고 있으며,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특히 최근에는 미국유학을 위해서 응시하려는 응시자들이 늘고 있으며, 국내 인정기관 역시 점차 많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주한영국문화원장 롤란드 데이비스는 “전세계 170만명이 응시하는 세계적인 영어시험인 IELTS의 우수성을 알리고 보다 많은 한국학생이 글로벌 리더로서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영국뿐 아니라 미국 유학생들에게도 지원을 확대하였다.”라고 덧붙였다.?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되는 장학생은 2012년 미국 또는 영국의 대학/대학원 과정 입학예정자인 한국인이어야 한다. 응시자는 반드시 IELTS 성적을 소지하여야 하며, 입학 대상학교는 반드시 IELTS를 입학 전형요소로 택하고 있어야 한다. 미처 IELTS시험을 보지 못한 지원자들을 위하여, 주한영국문화원에서는 5월 19일 ‘영국문화원 장학프로그램 특별전형’을 별도로 마련한다.영국문화원 IELTS (아이엘츠) 장학 프로그램의 지원은 4, 5월 두 달이며, 지원마감일은 2011년 6월 4일 (월)이다. 지원서 다운로드 및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주한영국문화원 IELTS 홈페이지 (http://www.ieltste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