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시험에서 딱 통과했습니다. ㅎㅎㅎ

안녕하세요. 2월즈음부터 General 시험준비를 했었던 일인 입니다. 입문반, 중급어휘반, 종합실전반 모두 듣고 Kate선생님과 1:1Writing 하고 동시에 선생님께? 추천도 받아서 Speaking 매일 아침 연습2개월했습니다.

이 시험 만만하게 보고 시작했는데.. 고득점 받기 힘들긴 한것 같습니다. ㅠㅠ 하지만 전 캐나다 이민을 준비하는 중이었고 IELTS 점수가 10점 Averaqge :6.0이 필요했거든요. 남편한테도 이 시험 한번 쳐서는 잘 안될거 같다고 마음의 준비를 하자고 했었는데..고득점은 연습한 R에서 안나오고 오히려 W에서 나왔습니다.

7/9에 첫시험을 치렀구요.
오늘 점수 확인하는데 너무 떨렸습니다. 사실 IELTS시험 자체가 마치 수능처럼 엄격하게 관리되는 되다가 시험장에서의 긴장도도 엄청났어서,, 첫시험을 보고 너무 기진맥진했던터라 잘 안되리라고 실망까지 했었거든요. 오늘 점수 확인하고도 절대 낙담하지 말자고 열어봤는데… 딱 원하는 점수만! 나왔네요.. 오히려 엉뚱한 Part에서 고득점 받고.. ㅎㅎ

하여간…
지난 5.5개월간 물심양면으로 가르쳐 주시고 도움을 주셨던 Kate선생님께 정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시험에 대한 저의 생각은 절대로 만만히 볼 시험은 아니라는 것이며,, 하지만 본인이 열의를 가지고 도전하면 좋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험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Kate선생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는 시험에 연연하지 않은 즐거움으로 다시 영어공부에 꾸준히 매진할 생각이구요. 이 글이 뒤늦게 공부를 시작하신 분들께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http://me2.do/58ZoJF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