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츠] ielts시험후기 / 회사다니며 공부한 아이엘츠였는데 합격했습니다.

아이엘츠 시험후기 / 회사다니며 공부한 아이엘츠였는데 합격했습니다

1. 제 소개를 먼저 드립니다.

?– 지난 1월 6일부터 좌측에 나와 있는 IELTS 토요반에서 수강을 하다가 이번 3월 24일 IELTS GENERAL 시험을 보았습니다. ?강사 선생님과 원장님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5점을 넘어 과락없이 5.5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 저는 회사를 다니다 보니 평일에는 업무하랴 동료들 및 지인들과 저녁 술자리하느라 정말 시간도 부족하였고 더욱이 시험 마지막 1주전부터는 감기몸살이 심하게 걸려 컨디션이 좋지도 않은 상태였습니다.?시험일정을 연기할까해서 알아도 보았지만 여의치 않아서 좋은 경험이려니 시험을 보게되었지요.
– 이하에서 간략히 당일 시험 출제유형과 저의 자그마한 학습했던 내용에 대해 기술하고져 합니다.

 

 

?2. 3. 24 시험출제 유형

?아이엘츠 Listening

?0. 1~5번까지는 지도상에서 사람의 위치를 찾는 곳과 건물 등의 위치를 찾는 문제였고
0. 6~? 사각형안의 blank란에 writing하는 문제
0. 31~40번까지는 전체 문장에 대한 요약단어를 blank안에 writing하는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 유사한 문제는 general 교재의 연습문제와 특히, INSIGHT의 Listening 문제와 형식이 거의 흡사하였습니다.


?

아이엘츠 Reading

?0. 평상시 강의시간에 연습하고 제가 문제 풀던 형식과는 유사했지만?너무나 심할 정도로 1~8번 중간에 8문제, 마지막 부분 7문제 약 문제의 22~25개가?TRUE, FALSE, NOT GIVEN 문제로 상당히 난해하였습니다.?그래서 그런지 READING점수가 평상시 연습 했을 때보다 맞은 개수는 적은데 후한 점수를 주셨습니다.?특히, 유의하실 사항은? 이번 시험에서 32~36번 문제의 형식이 TRUE, FALSE, NOT GIVEN이 아닌 YES, NO, NOT GINEN 형식이므로 문제를 유의깊게 보셔야 합니다.

??


아이엘츠? Writing

?0. 편지형식의 문제는 외국에서 공부하러온 학생이 학교내 숙식시설에 대해 불만족 스러운 내용에 대해 상세히 내용을 기술하고 관리자에게 개선의 내용을 적는 문제가 나왔고

0. essay 형식은
회사내에서 장기근속하는 사람들이 그냥 회사에 다니는 것이 옳은 것인가? 아니면 그만 두고 나가는 것이 옳은 것인가?라는 문제와 정년을 55~60세로?정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 하는지에 대해 논하는 문제가 나옴.

아이엘츠? Speaking

0. CV에 적은 범위 내에서 시험관과 1대 1로 대화하고 카드의 내용은?내가 파트타이머로 일할 경우 사용자에게 여러 가지 항목에 대해서 문의하는 질문형식이였음.

 

 

3. 저의 아이엘츠 학습방법

0. 아이엘츠 Listening

; 출퇴근시 tape를 항상 듣고 다니고 BBC 및 LBC 사이트에 가서 가끔 뉴스를 듣기도 하고 교재 중심으로 수업에 충실하면서 IELTS.CO.KR SITE의 여러 가지 정보를 활용하시면 좋은 정보가 되리가 생각 됩니다. 그리고 문제의 유형별로 시험 연습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0. 아이엘츠? Reading

; 평상시 korea herald 영자 신문을 구독하면서 1일 30분정도 보고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형식의 연습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특히, TRUE, FALSE, NOT GIVEN문제를 많이 풀어 보세요

?

?

?0. 아이엘츠? Writing

; 쉬운 영어로된 책을 구독하시고(시사 영어사 출판책, 50가지 이야기 등)
무조건 case by case로 많이 써봐야 한다고 생각되며 문장의 서두, 본론, 결론부위에 작성되는 관용적인 어귀나 표현, 접속사 등을 숙지하시어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0. 아이엘츠? Speaking

; 당초 speaking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해서 강사 선생님께 사전 test를 거친다음 시험에 응하려 했으나 여건이 여의치 않아 무대포로 시험을 치렀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다행히 좋게 나왔습니다
speaking관련해서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저는 별도로 종로 제일외국어 학원이 미인 외국어 회화반에 등록하여 ?평일 주에 2~3회 정도 가서 직접 외국인 강사와 회화를 하였고 ?가장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은 이알피어학원 ielts.co.kr의 ielts 비디오 강좌의 speak 비디오가 많은 도움이 되었고 시험보기 1일전에는 10번정도 보고 시험에 응했더니 결과는 좋았던 것 같았습니다.

?

?

?4. 마무리

– 시험은 실력보다는 운과 컨디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성실하게 매일매일 일정시간이상 투자하여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열심히 꾸준하게 하시면 좋은 소식이 있으리라 사료됩니다.
– 별거 아닌것을 너무 장황하게 나열하였나 보군요?

IELTS FIGHT!!!!

??

출처 : 이알피어학원 시험후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