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LTS(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이하 아이엘츠)는 오는 9월 6일까지 ‘제3기 IELTS 대학생 서포터즈’와 ‘제1기 IELTS 공식 스터디 그룹’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이엘츠는 이번 ‘IELTS 대학생 서포터즈’와 ‘IELTS 공식 스터디 그룹’ 모집으로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함께 보다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대학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올해로 3기째를 맞는 ‘IELTS 대학생 서포터즈’는 아이엘츠에 관심이 있거나 응시 경험이 있는 학생 중 블로그 또는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되는 5명의 서포터즈는 아이엘츠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돼 약 3개월 간 아이엘츠 공식 블로그 운영자로 활동하게 되며 아이엘츠의 다양한 소식과 관계자 인터뷰, 학습 노하우 등을 온, 오프라인을 통해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3개월 간의 서포터즈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면 아이엘츠 무료 응시 기회가 제공된다.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아이엘츠의 주관사인 주한영국문화원과 IDP 에듀케이션의 인턴과정을 수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아이엘츠 스터디 그룹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제 1기 IELTS 공식 스터디 그룹’은 미국 유학 등의 목적으로 구성된 5인 내외의 아이엘츠 스터디 그룹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10주간의 학업 계획서 및 IELTS 응시 목적 등을 검토 후 선정되는 5팀의 ‘IELTS 공식 스터디 그룹’은 전문가의 학습 팁, 아이엘츠 모의테스트, 스터디 룸 등의 지원을 받게 되며 최우수 팀으로 선정된 그룹에게는 팀원 전원이 아이엘츠 무료 응시의 혜택을 받게 된다.
주한영국문화원의 박성신 매니저는 “이번 대학생 서포터즈와 공식 스터디 그룹 운영을 통해 아이엘츠 시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아이엘츠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IELTS 대학생 서포터즈’와 ‘IELTS 공식 스터디 그룹’의 참여 방법은 IELTS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eltsworld)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IELTS 시험 시장을 키우는 것은 영국문화원 입장에서 아주 중요한 사업이죠. 본 서포터즈 사업은 공부도하고 ielts정보를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런 소수의 진행과 함께 더불어 중요한 것이 대기업에 입사 시험에 IELTS가 채택되도록 혹은 인사고과에 반영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종종 한국내 회사 취업에 좋냐고 물어보는 수강생이 많습니다.”
하지만 삼성과 같은 대기업은 토익을 제외하고 어떤 특정시험도 인정하는 분위기는 아니죠!! 오픽과 같이 대기업 자신들의 입맛에 특정 시험을 도입하거나 자체 구술시험을 시행한답니다. 도대체 대학생들은 몇개의 시험을 봐야 하는것이지….IELTS처럼 국제적으로 널리 인정되는 시험도 드물죠!! 토플보다 더 위력이 세답니다. 유학시장이 많이 다운되었지만 그래도 어떤 유학이던 요즘 세대에서는 필수가 되었으니까 유학전 혹은 유학후 ielts공부는 실제 영어구사능력을 평가하고 향상시키는데 탁월할 것입니다.
최근 대학교에서도 졸업인증 시험으로 ielts를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아주 좋은 방향이죠.^^ 요렇게 대학생들과 일반 직장인들에게 취업과 공부에 도움이 될만한 확실한 근거를 갖도록 영국문화원과 IDP는 노력해야 합니다. 글쎄요!! 아이엘츠 알리기를 하려면 좀더 포괄적으로 ielts홍보를 해야 되지 않을까요.^^
**대기업에서도 쓸 수 있도록 대기업 인사팀에 IELTS를 많이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학교 입학 및 졸업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십시오. 입학할때나 졸업할때 ielts 인정해 주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