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및 이민 정보’ IDP호주유학박람회

2009 IDP?호주유학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IDP 호주유학박람회는 지난 2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30일 IDP에듀케이션 부산지사에서 양일 간 치러졌으며 호주의 30여 개 교육기관이 참가하여 개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박람회 참가학교로는 멜번대학교 (The University of Melbourne), 시드니대학교 (University of Sydney), 맥콰리대학교 (Macquarie University) 등의 호주 명문 대학들과 Navitas, UTS:INSEARCH 등의 어학연수, 대학 준비 기관 등 다양한 교육기관의 담당자들과 직접 상담을 통해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았으며 현장에서 바로 입학을 지원하는 참가자들도 많았다.

호주 대학원 진학을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직장인 박수영 씨는 “학교 관계자가 직접 상담을 해주기 때문에 그 동안 인터넷을 통해 조사한 것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었고, 호주 유학 경험이 있는 분이 통역을 맡아 자신의 경험을 보태 설명해줘 도움이 많이 됐다”며 “전형료를 면제받을 수 있어 현장에서 바로 입학 지원까지 해서 아주 뿌듯하다”고 말했다.?또한 동시에 진행된 호주교육 관련 세미나도 열띤 참가 속에 진행되었다. 킬모어국제학교 (The Kilmore International School)의 조기유학 세미나와 멜번대학교 졸업생의 유학 체험기 세미나, 남호주 대학교의 건축학 과정 설명회, Navitas의 디플로마 후 대학 진학 과정 설명회, 퀸즈랜드 대학교 (University of Queensland) 설명회 등 다양한 교육과정에 관련된 세미나가 많은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호주 유학과 동시에 이민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면서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진행된 호주 이민설명회와 국제공인영어시험인 IELTS 시험관이 직접 진행한 IELTS 세미나가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또한 박람회에서는 Box Hill Institute, Kangan Institute of TAFE, EAA 등 호주 부족 직업군 관련 학과를 제공하는 전문대들에 대한 인기도 실감할 수 있었다.?매년 봄, 가을 두 차례 호주유학박람회를 개최하는 IDP에듀케이션(www.idp.co.kr)은 호주대학총장협의회 설립기관으로 전세계 70여 지사에서 호주유학/연수에 대한 무료 수속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IDP에듀케이션의 이영민 대표는 “경기침체와 환율 불안 등의 악조건 속에서도 많은 분들이 박람회를 찾아 호주 유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놀라기도 했다”며 “이번 박람회가 끝난 이후에도 인터뷰 프로그램이나 세미나, 개별 상담을 통해 바르고 정확한 호주유학 정보를 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