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어학원 강남 아이엘츠 공부후기(2개월), 컴퓨터 시험 응시
안녕하세요, 12월 1월 저녁 7시에 육쌤 반 들었던 학생입니다.
기억 나실지 모르겠지만 맨 뒤에 앉던 남학생입니다.
처음보는 시험에, 시험일은 2020년 2월 5일(컴퓨터시험) 이었구요, 장소는 학원 5층에서 봤습니다.
운이 좋게도 그날 수험자는 저 혼자였어요. (놀랬어요)
그래서 리딩도 말로 중얼거리면서 볼 수 있었고, 추우면 춥다고 스태프분들에게 온도조절 요구하면서 봤습니다.
결과는 Overall 6.5였구요
각각의 점수로는,
L:7.0
R:7.5
W:5.5
S:6.0
나왔습니다.
라이팅이 정말 힘들었는데, 어떻게든 교재 붙잡고 태스크2 서문 쓰는것만 외워서 갔습니다.
마지막까지도 라이팅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어떻게든 점수를 받게 되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컴퓨터 아이엘츠 시험을 추천합니다.
읽는 시간도 큰화면으로 바로 볼 수 있어서 훨씬 빨리 읽히고, 정답을 바로 컴퓨터로 적을 수 있어서 실제로 지문 읽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또, 한 화면에 지문과 문제가 같이 나오므로 페이지를 계속 왔다갔다 넘기는게 줄어듭니다. (개인적으로 이게 너무 정신이 없어서 종이시험은 조금 어려웠습니다)
원래는 시간이 정확히 끝나거나 오버되는게 많았는데, 컴퓨터로 볼때는 시간이 5분정도 남은것 같습니다.
라이팅도 연필을 사용하면 생각이 많아 지우고 쓰고 하느라 시간이 많이 오버될때가 많았는데 컴퓨터는 그런것도 없고 복사 붙여넣기도 되어서 훨씬 좋았던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ERP어학원을 다니면서 리딩 숙제를 주실때 고난이도 지문을 많이 선택해 주셔서, 실전에 많은 대비가 된것 같습니다.
스피킹도 마지막에 주신 아이디어 자료가 어느정도 도움이 되었구요.
처음 시험을 볼때는 확실히 독학보다도 한두달 학원을 다니면서 스킬이나 감을 익히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선생님 두 달간 감사했습니다. 혹시 주위에 아이엘츠 볼 사람이 있다면 ERP어학원 추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