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LTS 공부 교재 보는 법

케임브리지에서 출시된 English ielts 1~11 시리즈가 있습니다. 본 시리지는 약 1~2년 간격으로 출시됩니다. 최신 기출문제를 수록하고 있으며, 난이도는 고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책 내용을 보면 해설은 없으며 문제와 정답만 수록되어 있습니다.
?
?
위의 문제집 시리즈를 풀기전에 보시는 책으로 이알피에서 채택하고 있는 교재가 있습니다. official cambridge guide to ielts 라는 교재인데요, 이 책도 케임브리지에서 출시된 책이고 ielts 학습자를 위한 좋은 책입니다. 내용은 중급입니다.^^
?
?
그런데 ielts 1~11 시리즈를 난이도로 구분해서 강의를 만들고 강의를 하는 학원이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물론 최근 출시된 책이 약간 어려운게 사실이지만, 책으로 강의 레벨을 나누는 것은 학원 입장에서 편하게 하려고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
?
대부분 마지막으로 아이엘츠 최종정리 차원에서 문제집을 풀어본다면 9~11 권 정도를 바로 공부하는게 현실입니다. 예를들어, ielts 6,7,8 을 풀어봐야 ielts 9,10,11 을 풀어 볼 수 있고 풀어야 한다는 식으로 말하는 것은 좋지 못한 상담이고 효율적인 공부 방법이 아닙니다.
?
?
모든 시험 준비의 기본은 영문법과 어휘입니다. 아이엘츠를 잘 모른다고 아이엘츠 시험 문제집 보고 풀어본다고 점수가 나오는게 아닙니다. 이렇게 하면 성적이 오를 수가 없습니다. 계속 같은 레벨의 점수만 나올 것입니다.^^ ielts 공부 제대로 체계적으로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알피어학원 #아이엘츠 #ielts #ielts학원 #아이엘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