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ial cambridge guide to ielts DVD 활용법

cd1 (1)

‘official cambridge guide to ielts’ 를 보통 이알피에서는 ‘씨지투아이엘츠’ 라고 합니다. 중급 종합반에서 사용되는 교재입니다. 본 교재의 dvd를 갖고오셔서 활용법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블로그에 참고자료를 포스팅 해드립니다.

교재의 dvd는 노트북과 데스크탑에 넣어서 활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오디오 카세트cd 플레이어에 넣어서는 활용하기 어렵습니다. 혹시 dvd와 mp4, mp3 를 모두 인식하는 제품이라면 가능할 수도 있으나 교재의 순서에 맞게 파일을 찾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컴퓨터에 dvd를 넣으시고 dvd를 탐색기로 열어보세요. 위의 사진처럼 플래시 파일이(붉은색)이 보입니다. 더블클릭하면 지금 하단의 첫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의 폴더에서 audio, video 폴더를 탐색기로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파일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데스크탑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

cd2 (1)
위의 사진에서 왼쪽이 오디오 파일이고 오른쪽이 비디오 파일입니다. 왼쪽 오디오 파일은 리스닝과 스피킹의 파일이 있으며, 오른쪽의 비디오 파일은 동영상이 있습니다. 동영상은 아이엘츠 스피킹 시험보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cd3 (1)
오디오 폴더에 들어가시면 저렇게 리스닝, 스피킹의 오디오 파일을 순서에맞게 들을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8개의 리스닝 테스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8개의 리스닝 파일은 시험 수준의 듣기 파일입니다. 교재와 dvd 의 파일 표시가 숫자로 일치하기때문에 정확한 트랙 파일을 찾는데는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cd4 (1)
지금 비디오 파일을 보시고 계십니다. 지금까지 보셨던 비디오와 오디오 파일을 클릭하면 지금 사용하시는 오디오와 비디오 플레이어가 실행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곰플레이어와 곰오디오가 설치되어 있어서 자동 실행 되고 있습니다. 만약 이런 오디오와 비디오 플레이어가 없다면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가 실행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는 불편(느림)하니까 편리한 플레이어를 설치해서 사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cd5 (1)
저렇게 별도로 오디오 플레이어가 실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d6 (1)
저렇게 별도로 비디오 플레이어가 실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d7 (1)

위의 이미지는 윈도우즈에 있는 기본 탐색기로 오디오 폴더에 접속한 것입니다. 이 파일(mp3)들을 컴퓨터에 복사하신 다음에(폴더 자체) 원하시는 모바일기기에 동기화 시키거나 복사하시면 되겠습니다. 폴더를 복사해야 공부하기 편리할 것입니다.^^

cd8 (1)

위의 사진은 비디오 파일입니다. mp4 파일이라서 대부분 변환없이 바로 보시거나 들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씨지투아이엘츠의 dvd 활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알피의 온라인 학습자료실에는 본 교재의 한글번역본 파일과 단어장도 있습니다. 수업 교재를 충분히 활용해서 완전히 마스터 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5-03-06_17_25_2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