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츠 시험공부 외국인(원어민)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토플, 토익, 아이엘츠 모두 영어 시험입니다. 여기 한국에서 어학연수에 필요해서 공부하는 게 아니죠. 어느 곳에 서류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부하는 영어 시험입니다. 고로 짧은 기간 원하는 성적이 나오면 그만입니다. 그러고 나서 좀 더 세부적인(전공분야 등) 공부가 필요하다면 다른 수단을 찾는 것이죠. 물론 이렇게 쉽게 얘기한다고 시험공부가 쉬운 것은 아닙니다.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그래서 외국인이 아이엘츠, 토플, 토익을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에서 강의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사실 사설 학원에서 아이엘츠나 토플을 원어로 강의할 수 있는 수준의 능력자도 없습니다. 그 정도로 고생하려고 한국에 귀국하여 취업을 원하는 원어민도 없죠. 원어민은 그냥 기본 생활영어 수준이면 충분합니다. 원어민 강사님들을 무시하는 게 아닙니다. 토플이나 아이엘츠 시험 수준이 그만큼 높다는 것이고 한국 학생들이 원어를 자유롭게 알아듣고 생활영어가 아닌 시험 분문을 원어로 이해할 수 있는 친구들이 별로 없죠. 그런 수준 높은 친구들이 있다면 이미 그 수험생은 혼자서 중급 수준 이상의 토플이나 토익, 아이엘츠를 정복했을 것입니다.^^

아이엘츠 동영상(인강) 강의도 마찬가지입니다. 원어로 들으면 더 좋을 것 같죠? 이미 강의로 증명했습니다. 아이엘츠 스피킹은 원어민처럼 발음이 좋고 원어민의 가까운 영어 구사능력이 있는지 확인하는 게 아닙니다. 아이엘츠 시험관은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사람들의 발음을 거의 알아듣는 환경에 있습니다. 그러니까 영어는 원어민과 해야 한다는 것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이알피어학원은 전원 모두 한국인 강사입니다. 1개월 학생들 쥐어짜고 포기하게 만드는 강의를 하지 않습니다. 힘들겠지만 이알피는 기초(ielts 문법,어휘,영작)부터 중급, 고급까지 레벨에 맞게 강의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처음 상담 시 레벨테스트를 통해서 솔직히 말씀드립니다. 모두 다 영어를 잘 하고 고득점을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너무 겁먹지 마시고 좀 더 범위를 좁혀서 공부하려는 생각을 하셨으면 합니다. 그럼 이알피 아이엘츠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