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츠 5.5는 일반적으로 **중급** 수준의 영어실력을 의미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알피어학원입니다.

아이엘츠는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의 약자로, 영어권 국가에서 학업이나 이민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능력 평가 시험입니다¹. 아이엘츠는 **Listening**, **Reading**, **Writing**, **Speaking**의 4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영역별로 0점부터 9점까지의 점수를 받습니다.

아이엘츠 5.5는 일반적으로 **중급** 수준의 영어실력을 의미합니다. 아이엘츠 5.5를 받으려면, Listening과 Reading에서는 40문제 중 절반 정도를 맞추고, Writing과 Speaking에서는 논리적인 구성과 언어적인 다양성, 문법적인 정확성 등을 보여줘야 합니다. 아이엘츠 5.5는 호주나 캐나다의 전문대학이나 컬리지에 입학하기 위한 최소 조건으로 많이 요구됩니다. (보통 2~4개월 목표로 일단 공부 시작합니다. 개인차는 있겠지만 이정도의 기간에 학원 도움이면 5.5 이상 가능합니다.)

아이엘츠 공부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팁들이 있습니다.

– 아이엘츠 시험의 구조와 유형을 잘 파악하고, 실전 모의고사를 풀어보세요. 시간 관리와 문제 풀이 전략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요일 오전에 강남과 종로에서 모의테스트 진행합니다.)

– 아이엘츠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주제들에 대해 배경지식을 쌓고, 관련된 단어와 표현들을 익히세요. 스피킹과 라이팅에서 주제에 대해 자신있게 이야기하거나 글을 쓰기 위해서는 내용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 아이엘츠 시험에서 요구하는 채점 기준을 잘 알고, 각 영역별로 어떤 점들을 개선해야 할지 파악하세요. 예를 들어, 라이팅에서는 글의 목적과 독자에 맞게 적절한 어조와 어휘를 사용하고, 문장과 단락의 연결이 자연스럽고 논리적인지 확인하세요.

– 아이엘츠 공부를 할 때는 집에서 혼자 공부하기보다는 학원이나 인터넷 강의를 통해 전문가의 지도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스피킹과 라이팅은 스스로 평가하기 어려우므로, 교정과 피드백을 받아야 합니다. (학원 강의로는 라이팅 스타트, 중급 종합반, 고급반 라이팅, 고급반 스피킹, 일대일 강의가 있습니다. 강남과 종로센터에 있으며 리스닝과 리딩 포함해서 집중적인 아이엘츠 공부가 가능합니다.)

아이엘츠 공부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