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에듀케이션, 한영외고서 IELTS 설명회 개최
국제공인영어시험 IELTS의 주관사 IDP에듀케이션(www.idp.co.kr)이 고등학생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11월 한양대, 숙명여대, 국민대 등 7개 캠퍼스를 찾아 IELTS 시험정보 제공 및 영문이력서 작성 강의를 진행한 것에 이어 이번에는 고등학교를 방문한 것.
지난 29일 서울 한영외국어고등학교서 가진 이번 설명회에서는 IELTS 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제공이 이루어졌다. IDP에듀케이션의 김혜진 IELTS 시험운영팀장이 시험의 유형에 대해 설명했으며 이에 이어 현 시험관이 직접 참석하여 IELTS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프리젠테이션하여 특히 관심을 모았다.설명회 진행을 맡은 IELTS 시험관은 “IELTS는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의 이민이나 취업 뿐만 아니라 유학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언어 사용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통합적인 영어능력평가시험으로 타 영어시험과는 달리 대학입학을 위한 영어시험을 넘어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를 고루 증진시킬 수 있도록 정교하게 개발되었다”고 설명했다.또한 “아이엘츠는 읽기, 듣기 위주의 평가가 아닌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과제 중심(Task Base)의 실용적인 영어로 대학에서 강의를 듣고 발표하는 데 생길 언어능력의 부족함을 보완해줄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문제 없이 원활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시험”이라며 IELTS의 우수성을 소개했다.이번 설명회는 지금까지 토플 위주로 공부해왔던 유학 준비생들이 아이엘츠 시험준비 과정을 통하여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언어의 종합적인 능력 향상을 가져오고, 비교적 원하는 시기에 편리하게 응시할 수 있으며, 미국 대부분의 대학에서도 인정하고 있다는 여러 장점들을 알게 되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김혜진 팀장은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계에 자신의 의견을 레코딩하는 다른 타 영어시험의 말하기 시험과 달리 자격을 갖춘 원어민 시험관과 응시자가 직접 대화하는 Face to Face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며 “이는 원어민 시험관과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질문에 대해 단순히 답변하는 것보다 응시자 자신의 말하기 능력을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하여 응시자 자신의 능력을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IDP에듀케이션은 호주대학총장협의회 설립기관으로 전세계에서 정확하고 바른 호주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에도 종로, 강남, 부산 세 곳에 지사를 두고 호주유학박람회 개최, 호주교육 관련 인터뷰 프로그램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