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영어학원 세대가 아닙니다.

가끔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이 “나는 영어학원을 다녀 본 적도 없고, 영어를 배우려고 왜 학원을 다니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네 맞습니다. 10년전 아니 20년전에는 그랬죠. 그 당시에는 입사에도 토익 점수를 이렇게 요구하거나 토익 이외에도 다른 영어 시험을 많이 요구하지는 않았습니다. 회사 입사시험만 보면 되는 경우도 많았고, 기본 스펙으로 입사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당연히 아이엘츠 시험은 그렇게 중요하지도 않았고 꼭 필요한 사람만 공부하는 시험이었습니다.(물론 지금도 아이엘츠는 비슷합니다. 영어 실력 향상을 목적으로 공부하는 사람이 늘긴 했습니다.)

그러나…지금은 시간이 부족한 시대입니다. 주력으로 하는 일(공부)때문에, 내가 고독히 연구할 시간이 부족한 시대입니다. 그래서 내가 탐구하고 연구하는 시간을 줄일 수만 있다면, 잠시 아이엘츠 학원을 다닐 이유가 있습니다. 지금 상담했던 수강생님도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기때문에 오셨겠지만요….

아이엘츠는 혼자서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영어 시험입니다. 아예 처음부터 방향성을 제대로 잡으려면 아이엘츠학원에 처음부터 오시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생각했던 부분과 좀 다른 부분도 있을 수 있으나 충분히 토요일 아이엘츠 아카데믹반으로도 도움이 되실 실력자(토익 850점~920점)이십니다. 나중에 합격하시면 아이엘츠 시험후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