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이알피어학원 미쉘쌤, 오드리쌤 감사합니다!! [overall 7.0후기]

종합반 1개월(월/수/금) 마친 후에 Speaking과 Writing 단과반(화/목)으로 옮겨서 각 1개월씩 추가로 수강했습니다.

 

READING 7.5
LISTENING 8.0
WRITING 6.0
SPEAKING 6.0

[overall 7.0]

 

– 종합반 (미쉘쌤)

오래 전부터 친구 추천받아서 듣게된 수업입니다.
일단 저는 강의들을 때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이 강의의 텐션이 나와 맞는가?’인데요, 미쉘쌤 수업은 저와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강의 진행 속도나 진도, 숙제량도 적당했고 중간중간 루즈해질때쯤 되면 농담이나 겪었던 에피소드들 짧게씩 풀어주시니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기본적으로 쌤이 모든 캠브릿지 교재를 정말 완벽히 파악하고 계시구나 싶어서 신뢰가 갔고 (그니깐 제발 그냥 쌤 말 잘 들으세요…ㅋㅋㅋ)
어원으로 묶어서 설명해주신다든지, 비슷한 류의 필수 단어들까지 추가로 알려주신 점이 정말 좋았어요. (ex:병명, 식물 등등)

딱 하나 아쉬운점이 있다면, 몇몇 학생들의 잦은 지각때문에 맨 앞자리에서 수업듣는걸 좋아하는 저로써는 좀 불편했어요.
물론 이 점은 어디까지나 개개인 태도의 문제이고, 학원에서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터라 이해합니다ㅠㅠ
그래도 걱정했던 것보다는 수강생이 많지 않아 다행이었습니다.(20명 이내)

 

– Writing 화/목 반 (미쉘쌤)

모의고사처럼 진행되고 1:1 채점받는 형식이니, 쌤 말씀처럼 structure가 잡히고 수강하는게 여러 면에서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엘츠가 처음인데 Writing 단과반(화/목)을 고민하는 분들께는 개인적으로 종합반이나 입문반 한 달이라도 수강한 후에 들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당연히 단과반 최대 장점은 어색하거나 틀린부분들을 솔직하고 꼼꼼하게 피드백해주신다는 점입니다.
저는 시험 당일날 너무 긴장하고 덜덜떨어서 6.0이 나왔는데, 컨디션이 좀 괜찮았다면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반대로 생각해보면 ‘쌤의 가이드라인대로만 한다면 아무리 망해도 6.0은 나온다.’라는 거니깐 쌤이 외우라는 거 다 외우는 게 맘 편한 방법입니다.

제 남자친구도 미쉘쌤의 종합반+writing 입문반 들었었는데, 저희 둘다 academic한 글은 처음 써보는 터라 시작할 때 걱정많았지만 쌤이 주신 자료들 정말 열심히 보고 외우다보니 훨씬 다듬어지더라고요. 덕분에 남친도 writing 6.0 / overall 6.5 받았습니다ㅠㅠ

 

미쉘쌤 정말 감사합니다! 집에 좀 사정이 생겨서 후기가 많이 늦었어요. 덕분에 캐나다는 잘 준비하고 있고, 남자친구도 바로 일 시작하느라 못들려서 대신 감사 인사 전해달라네요. 몇 년 후에 이민 준비로 또 아이엘츠 준비할 날이 오면 꼭 쌤 강의 들으러 갈게요!!
그 때까지 건강하시고, 이 시국이 얼른 끝나고 봄이와서 행복한 일만 가득하셨음 좋겠어요ㅎㅎ

 

– Speaking (오드리쌤)

강의가 시작되면 쌤이 조를 나눠 주시는데 한 조당 3-4명 소그룹으로 진행했던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때문에 제 턴이 빨리 돌아오고 말 할 기회가 아주 아주 많습니다. 첫 주 차때만해도 자신감이 많이 부족했는데, 쌤의 격려와 같이 공부했던 분들 덕분에 동기부여돼서 본 시험 때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수강생 중에 영어 잘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선생님이 다른 조를 봐주실 때도 저희 조 안에서 계속 피드백을 나누기 때문에 몇 십 분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방치되어 있다거나 그런 게 전혀 없어서 좋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6.0이 나온건 제 voca나 fluency가 부족했던 탓이라 생각합니다ㅠㅠ 쌤이 주신 어휘 자료들을 그날 복습으로 끝내지말고 두 세 번씩만 더 볼 걸 아쉽습니다. 그래도 정말 다양한 주제들과 기출문제들을 연습해본 덕에 시험을 떠나 앞으로 컬리지가서 발표할 때까지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드리쌤 정말 감사합니다! 한 달동안 수업들으면서 어떤 날은 수업 좀 더 했으면 좋겠다 싶을정도로 재밌게 수업했어요ㅎㅎ
쌤이 수업 분위기를 잘 이끌어주셔서 모든 학생분들과 재밌게 topic 나눌 수 있었고, 쌤이 꼼꼼하게 피드백 주셔서 좋은 speaking 습관들과 여러 표현들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올 한 해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p.s 앗 그리고 데스크 선생님들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www.iel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