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IELTS Listening, Reading 과목의 밴드스코어별 맞은 갯수를 알 수는 없나요?

Q) Listening, Reading 과목의 밴드스코어별 맞은 갯수를 알 수는 없나요?

A) IELTS점수는 캠브리지 대학 시험본부에서 문제 출제 시 난이도에 따라 밴드스코어별 맞은 개수를 정한 것에 따라 매겨지며, 이는 채점기준이므로 공개는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IELTS공식 사이트에 Listening과 Academic Reading, General Training 의 1점 단위의 밴드스코어별 평균 맞은 갯수가 게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ielts.org/researchers/score_processing_and_reporting.aspx

덧붙여, Listening과 Reading 시험은 문제 출제 시 난이도에 따라 정해진 기준으로 절대평가로 채점되며, 응시인원수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보통 23개를 맞아야 5.0의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면, 그 날 시험의 난이도가 조금 낮으면 23개 이상 맞아야 같은 점수를 받을 수 있고, 난이도가 조금 높으면 조금 덜 맞아도 같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