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츠 스토리 워드프레스 블로그 모바일 사용법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모바일(스마트폰)로 접속할때 위와 같은 화면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확인해봤지만 최적화되어 현재 보시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아래의 캡쳐된 것으로 간단하게 메뉴 이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와는 조금 다른 화면이지만 깔끔하게 보여진다는 평이 많습니다.

오른쪽 최상단에 위치한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블로그의 메뉴가 보입니다. 메뉴, 태그, 카타고리, 로그인입니다. 메뉴는 홈으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며 RSS 피드 형식으로(텍스트) 보실 수 있는 RSS버튼도 있습니다. 이메일은 블로그 관리자에게 보낼 수 있는 이메일 주소가 보여지며 이메일창으로 변경됩니다.

태그는 블로그의 글에 태그된 것을 목록화하여 보여지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이용해 보시거나 만들어보신 분들은 잘 아실 것입니다. 현재는 IELTS바로알기 태그가 제일 많군요.

카타고리는 PC화면에서 보실 수 있는 카다고리가 모바일에 맞게 보여집니다. 카타고리별로 포스팅 글을 보게되면 좀더 빠르게 필요한 내용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카타고리의 ( ? ) 는 포스팅 글의 숫자입니다.

로그인은 일반 사용자에게는 사용되지 않는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개인 계정(개인 무료 서비스)은 www.wordpress.com?에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속도가 느린게 흠입니다. 설치형 버전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
쪽 상단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블로그의 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찾고자하는 정보를 키워드 검색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첫페이지에는 이렇게 리스트 형식의 페이지가 나오는데 왼쪽 상단에 있는 숫자는 달력입니다. 8월8일이군요. 그리고 간단한 포스팅의 요약글이 나옵니다. 상세페이지로 이동하시려면 제목을 클릭하거나 밑에 있는 Read This Post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특정 글의 상세페이지를 보시고 계십니다. 사진이 첨부되어 있군요.

항상 맨 하단에 Mobile Theme 라는 것이 켜져있습니다. 이것을 끄게 되면 아래와 같이 일반 블로그 페이지가 보이게 됩니다. 좀 보기 불편할 수도 있으나 화면인 큰 스마트폰에서는 괜찮습니다. 가급적 만지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아이폰의 사파리 브라우져 이용시 맨하단에 화살표 표시를 클릭하면 하단에 있는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홈화면에 추가를 하시면 아이폰의 홈화면에 해당싸이트를 바로 접속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주소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책갈피에 추가를 해도 편리하지요. ^^

지금까지 간단하게 이알피어학원 티스토리 모바일 블로그 사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미국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블로그이지만 한국에서는 사용자가 거의 없는터라 생소할까봐 이렇게 화면을 캡쳐하여 설명드렸습니다. 아이엘츠에 관련된 다양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