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츠 시험] IELTS(아이엘츠)란 무엇인가?

아이엘츠(IELTS: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는 영국,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미국 등 영어권 국가로의 유학이나 이민,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영어사용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입니다. IELTS(아이엘츠)는 가장 정확하고 적합한 영어능력 평가 시험으로 널리 인정 받고 있으며 정교하게 만들어진 평가 기준을 활용하여 초보부터 준 네이티브 수준에 이르는 응시자의 다양하고 광범위한 영어사용 능력을 평가합니다.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IELTS(아이엘츠)는 세계 120여 개국 300여 센터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전세계 5,000여 개가 넘는 교육기관, 정부기관 및 단체 등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IELTS(아이엘츠)는 한 해 70만 명 이상이 응시하는 시험이며, 전세계의 응시자들이 IELTS(아이엘츠)를 통해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고 있습니다.

 

 

?IELTS(아이엘츠) 유형 및 구성

IELTS(아이엘츠)시험은 시행 초기부터 네 가지 영역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에 대해 평가하고 있으며 응시자는 응시 목적에 따라 Academic 혹은 General Training Module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cademic Module: 학위 과정을 이수하기 위해 유학을 준비하는 응시자나 전문 직업 자격증을 목표로 하는 응시자에게 적합한 시험. 이 유형의 테스트는 응시자가 영어 사용 환경에서 교육 받을 준비가 되어 있는 지를 평가함.

General Training Module: 전반적인 사회 교육에 필요한 기본적인 영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음. 영어권 국가에서 중등교육을 이수하고자 하거나 전문 주립대 입학 또는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등으로 이민을 가려고 하는 응시자에게 적합한 시험.

IELTS(아이엘츠)시험 결과

IELTS(아이엘츠) 시험 결과는 시험일로부터 13일째 되는 날 나오게 됩니다. 응시자가 신속히 성적을 사용할 수 있도록 빠른 성적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1점에서 9점까지, 0.5점 단위의 Band 형식으로 표기됩니다. 아이엘츠 시험은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등 4개 영역 뿐 아니라 전체 영역의 점수를 산출한 Overall Band Score 등 총 5개 영역의 점수로 평가됩니다.

 

IELTS(아이엘츠)시험 응시하기

주한영국문화원은 응시자에게 좀 더 나은 편의를 위해 온라인 접수를 하고 있습니다. IELTS는 서울, 부산 등에서 한 달에 최대 네 차례 실시되며, 정확한 응시 일시 및 장소와 자세한 사항은 http://www.ieltstest.or.kr/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 http://www.ieltstest.or.kr/을 방문해 보세요!

 

사설 학원은 1999년도부터 아이엘츠를 착실하게 쉬지 않고 강의하고 있는 http://www.ielts.co.kr이알피어학원에서 도움을 받으세요.

Daum, Naver 에서 이알피어학원을 검색하세요.

 

미국도 아이엘츠로 유학갈 수 있는 것 아시죠? 어려운 토플하시지 말고 아이엘츠 하세요.

pbt 시험으로 진행하는 아이엘츠 시험은 나이를 떠나서 준비가 토플보다 수월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