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츠 공부] 아이엘츠 시험접수와 접수비용

IELTS(아이엘츠)는 영국문화원과 호주대학연합에서 시행하고 있다. 영국문화원은 http://www.britishcouncil.org/kr/korea.htm?이곳이다. 어떠한가? 호주대학연합은 호주IDP다.

?

?

 

아이엘츠 접수하는 곳은 http://www.ieltstest.or.kr/?이곳이다. 영국문화원의 인터넷 대행업체로 생각된다. 다양한 콘텐츠는 없다. 접수비용은 21만원이다. 과거 18만원에서 인상된 가격이다. 시험은 90일에 1회 응시제한 규정이 없어져서 자유롭게 응시 가능하다. 한국 학생들 돈아깝다 생각 못하고 마구 시험을 응시한다. 이러면 시험 평균치 까먹는다!! 2~3개월에 1회 응시하자.

시험규정이 점점더 까다로워지고 있다. 수능시험도 문제지만 여러가지 문제점을 해결해 가는 과정에 있다. 공부하고 본인이 제대로 응시하자.?시험접수시 유의사항이다. 인터넷으로 접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사람은 방문접수도 되지만 불편하겠다.

https://www.ieltstest.or.kr/bcIELTSV1/Customer/NoticeView.aspx?idx=561

?

시험취소가 문제가 된다. 토익과 비슷하다고 볼 수 없다. 아직은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이라고 할까…2009년 1월 시험부터 연기 및 취소 신청은 시험일로부터 2주 전까지 가능합니다.
시험일로부터 2주 전이 되지 않은 시점에서 5주 전까지 취소 신청을 하시는 경우에는 시험료의 50%가, 시험일로부터5주 전이 되지 않은 시점에서 신청 하시는 분들에게는 75%가 환불 됩니다. 정확한 마감날짜는 ‘연기/취소 가능일 변경’ 공지사항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취소하려면 복잡하고 까다롭다. 인터넷으로 신청서도 작성해야하고 위약금도 있다. 시험을 보지도 않았는데, 연기만 하였는데도 연기 수수료도 있다. 앞으로 수험생을 위해서 나아졌으면 좋겠다. 그러니까 신중하게 시험응시를 하자. 시험을 보는 횟수만큼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다. 왜냐하면 시험점수가 생각만큼 변동이 없을경우 실망도 크고 본인의 실력을 의심하고 요행을 바라게 되어 있다. 사람의 심리가 그렇다. ㅠㅠ?어디가든지 자기 하기나름이다. 누가 대신 공부해 줄 수 없다. 공부하지 않은 것 본인이 잘 안다.?강사와 친구 그리고 동료들과 힘을 합쳐서 공부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화이팅!!!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