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 overall IELTS 7.5 공부 및 시험 후기 – ERP어학원 강남아이엘츠학원

2달 overall IELTS 7.5 공부 및 시험 후기 – ERP어학원 강남아이엘츠학원

안녕하세요. 원래 후기같은 거 부끄러워서 잘 안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려고 글 남깁니다.

저는 전역하고 할 거 없어서 아이엘츠 공부를 한거라 다른 사람들에 비해 동기부여가 확실히 떨어지는 건 없지않아 있었는데 그래도 영어 공부하는 게 조금은 재밌어서 나름의 노력을 해서 이런 점수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나중에 이 점수를 가지고 어딘가 써먹을 날이 오기를 ㅎㅎ.. 아 참고로 한 달은 종합반, 한 달은 Speaking,Writing 첨삭하는 반 들었어요.

 

-점수
Reading 8.5/ Listening 8.0/ Writing 7.0/ Speaking 6.0 해서 overall 7.5입니다.

-시험문제
Speaking
Part1 – 머리 스타일 얼마나 유지했냐? / 머리 짜르고 마음에 안들었던 적 있냐? / 산책을 하냐?
Part2- 최근에 재밌었던 대화(interesting conversation)를 설명해라.(생각안나서 40초밖에 말 못한듯 ㅠㅠ)
Part3- 여자랑 대화할 때 남자랑 대화할 때 차이점, 왜 그럴까? / 미래에 사람들이 밖에 더 많이 나갈까 덜 나갈까? / 통화하는 거랑 face to face로 대화하는거랑 무슨 차이가 있을까? 뭐가 더 나은 것 같아? / 너가 발표할 때 버벅 거리면 사람들은 너를 무시할까?

Writing
part2- 요즘 경제가 과거에 비해 많이 성장하고 치안도 좋아졌는데 왜 사람들은 여전히 불행할까? cause and solution 말해봐

이렇게 나왔습니당

-팁?
1.Writing
개인적으로 단기간에 점수를 올릴 수 있는 과목은 writing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처음에 다른 학원에서 writing 첨삭받은 적이 있었는데 그 때 5.5 나왔는데 시험에서 writing이 7.0 나온거 보니까 더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냥 선생님 말씀 들으시면 7.0 나오는 것 같아요. Writing은 주제마다 써야하는 형식이 있는데 그 형식을 외우고, 좀 있어보이게 써야하니까 고급진 단어 몇개 외우고, 선생님이 쓰신 script 몇개 외우거나 많이 참고하거나… 이게 다 인 것 같아요. 사실 선생님의 글을 많이 읽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게 일단 선생님 script는 8.5~9.0 수준의 글이니까 엄청 퀄리티 높은, 그냥 ielts 시험의 정석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그리고 우리같은 수험생 입장에서 웬만한 수준의 영어와 글쓰기 능력을 지닌 사람이 아니라면 똑같은 글만 맨날 쓸거에요.. 그러다보니까 발전이 없는거고. 다양한 글들을 읽어서 다양한 생각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도 ielts 시험에서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해요. 그러니까 제발 많이 읽어요 ㅠㅠ

2.Reading
이거는 기초 능력 + 근거 찾기가 중요한 것 같아요. 다른 사람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저는 단기간에 reading의 “근본”적인 능력을 함양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고등학교 3년 내내 공부해도 영어 성적이 안오르는 원리라고 해야하나? 그래도 ielts reading이 충분히 할만하다고 말할 수 있는 근거는 굳이 지문을 제대로 다 이해못해도 문제를 풀 수 있다는 것? 문제에서 요구하는 것에 대한 근거만 찾으면 지문을 제대로 이해 못해도 정답을 맞출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이엘츠 시험 자체가 무슨 수능 영어 33번 문제처럼 빈칸 추론 이런게 아니라 지문에 써져있는 영어 단어 그대로 배끼거나 내용 일치 불일치 맞추는 문제가 대부분이니까 ㅎㅎ. 아 물론 공부할 때는 1.내용 정확하게 파악, 2.모르는 단어 채크, 3.정답에 대한 근거 밑줄 치기, 4.문제 틀리면 내가 왜 틀렸는지 오답 체크 – 이렇게 하다보면 충분히 좋은 점수 나올 거라고 생각해요.

3.Listening
이거는 진짜 집중력 + 많이 듣기!! 평상시 집에서 연습할 때는 1~2개 틀린 것 같은데 시험장에서 집중력 잃어서 멍 때리다가 4개 넘게 놓친 것 같네요ㅠㅠ.
사실 ielts가 영국식 영어라 처음에 접했을 때 저한텐 엄청난 충격이었어요. 악센트가 너무 강해서 무슨 말을 하는지 못알아 들을 정도…그래도 많이 듣다 보니까 익숙해져서 어느정도 할만 했던 것 같아요.

4.Speaking
제 점수를 보시면 알겠지만 저 speaking 진짜 못합니다 ㅎㅎ…저는 말을 길게하는 스타일도 아니고 part 3가면 우리나라 말로도 설명하기 힘든 것들을 영어로 설명하라고 하니까 버벅거리고… 그래도 시험관님이 저의 말하기 실력이 불쌍해서인지 저랑 대화를 이어가실려고 많이 노력해주시고 제가 대답을 유도할 수 있도록 유도 질문? 같은거 많이 해주셔서 6.0 나온 거 같네요 ㅎㅎ. 못해도 자신있게 이야기하면 그냥 6.0 주는 것 같기도 하고 ㅋㅋㅋ;;; 이 영역은 제가 감히 팁은 드릴 수 없을 것 같네요.. 그래도 유튜브에서 아이엘츠 스피킹 7.0~9.0 동영상들 있는데 그거 참고하시면 많이 도움 되는 것 같아요. hair style 질문같은 경우도 동영상에서 시험관이 질문했던 거 그대로 나왔던 거였어요!

+저는 시험 처음 보는거여서 너무 얼타고 당황했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제 실력의 100%를 못보여준게 너무 아쉬웠어요 ㅠㅠ(특히 speakingㅜ_ㅜ) 모의 시험이 어떤 형태로 이루어지는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꼭 모의시험 보시고 본 시험 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2달간의 여정, 느낀 점
시험 다 마치고 나니까 종합반에서 선생님이 하신 말씀이 기억에 남네요. 절실한건 여러분들인데 지금 자기가 제일 열심히 수업하고 공부하고 있다고…
어떤 분야에서 정점을 찍거나 엄청난 실력을 가진 사람들은 엄청난 노력을 했으니까 그런 업적을 이룰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근데 우리들도 그런 사람처럼 되고싶다고 말하면서 막상 노력은 그다지 안하는 모습들을 많이 보여주는 것 같아요. 가령 대부분의 남자들은 가수 박효신처럼 노래를 부르고 싶어하지만 정작 박효신만큼 노력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잖아요.(좀 예시가 이상하지만 ㅎㅎ) 진짜 절실하면 그 절실한 만큼 공부하면 분명 좋은 성적 나올 거라고 생각해요. 말로만 좋은 성적 받고싶다 하지말고 노력하고 열심히하는, 행동으로 보여주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좋은 선생님들 만나서 재밌고 알차게 2달 보낸 것 같네요. 전역하고 뭔가 업적 하나 달성한 느낌이네요ㅎㅎ 선생님들 너무 감사하고 그리고 직원분들? 그 프론트에 계신분들도 너무 친절하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ㅠㅠ. 덕분에 소중한 추억하나 간직하고 이만 갈게요!

2달 overall IELTS 7.5 공부 및 시험 후기 – ERP어학원 강남아이엘츠학원

https://www.ielts.co.kr/home/bull/index.ph?bid=LB_pull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