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쉘, 린, 쥴리 선생님 감사합니다. 저는 2달간 Speaking과 Writing [고급]기출문제풀이반을 수강하고, 4월 27일에 첫 IELTS 시험을 봤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류영우입니다.

 

저는 2달간 Speaking과 Writing [고급]기출문제풀이반을 수강하고, 4월 27일에 첫 IELTS 시험을 봤습니다.
시험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오버롤 7을 받고, 대학원도 Unconditional Offer를 받았습니다.
이제 비자 신청만 남았어요! 🙂

 

인사가 늦었지만 그간 정말 감사했습니다.
제가 사실 시험 전날 예상치 못한 안 좋은 일로 잠을 2시간밖에 못 잤었거든요…
집중을 잘 못한 상태에서 꾸역꾸역 시험을 봐서, 시험 마치고 참 많이 속상했는데 다행히 운이 좋았네요.
선생님들 도움이 아니었다면 어려웠을 거예요…
 

우선, 미쉘 선생님 너무 감사해요.
정말 뭣도 모르고 덤벼들었던 첫 주에 하나부터 열까지 엉망이었던 저를 돌아보게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덕분에 아주 훌륭한 점수는 아니지만, W 6.5로 소중한 평균을 지켰습니다.
선생님이 아니었다면 평균을 내리는 형편없는 점수를 받았을거예요.

 

시험을 떠나서, Writing 공부을 하면서 영어 공부 방향에 대한 소중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영어는 앞으로 제가 영원히 갈고닦아야 할 필수적인 공부인데, 저의 공부 방법에 개선해야 할 점들이 많구나 하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간 Speaking과 Listening에만 신경을 쓰느라 관사나 전치사 같은 기본적인 문법이라던가 글 짜임의 중요성 등을
대체로 간과하고 있었는데, Writing 공부가 제가 그런 부분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네요..ㅎ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 공부가 병행되어야, 놓칠 수 있는 약점을 보완하고 다방면에서 능숙한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간 제가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게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린 선생님도 정말 감사합니다.
시험 전 날까지 한번 봐주겠다고 해주시고, 시험 결과가 나온 당일에 따로 연락도 주셔서 감동이었어요…마음이 너무 스윗하십니다.
제가 매번 이야기하다가 신나서 곁길로 새도 용서해주시고 다시 바로잡아주셔서 감사했어요…ㅎ
점심때마다 밥도 많이 얻어먹고 덕분에 같이 수업 들으셨던 분들과도 친해질 수 있어서, 학원에서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잘 보냈어요!
앞으로 다른 관심 있는 일 하실 때도 진심으로 승승장구하길 바라요 🙂
 

쥴리 선생님도 너무 고마웠어요.
수업 준비를 항상 정말 꼼꼼히 해오시고 전략적인 접근 방법을 항상 염두에 두고 수업해주셔서,
생각나는 대로 말을 뱉어대던 제게 경각심을 갖게 해주셨어요…ㅎㅎ
수준 있는 표현과 스크립트를 정성스레 준비해주신 덕분에 연습할 때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안내처에서 매번 친절하게 대해주신 선생님들과 원장님 감사했습니다.
전화받으실 때도, 학원에서 직접 답변해주실 때도 친절하셔서 마음 편하게 이것저것 여쭤볼 수 있었어요.
 

날이 이제 더워지기 시작하는 데 건강 꼭 챙기세요 🙂

류영우 드림.